2021년 12월 17일 Alibaba Group Holding Ltd.는 중국 경제 및 규제 역풍을 상쇄하기 위해 해외 확장을 가속화하면서 동남아시아 자회사인 라자다에 대한 야심 찬 목표를 발표했습니다. 알리바바는 투자자들에게 발표한 프레젠테이션에서 라자다의 플랫폼 전반에 걸친 거래의 합계인 총 상품 가치를 5배로 늘리는 장기 목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. 알리바바의 웹사이트에 게시된 슬라이드쇼에 따르면 라자다가 궁극적으로 3억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. 알리바바가 2016년 인수한 라자다는 급성장하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중국 기업의 주요 전자상거래 사업입니다. Lazada, Shopee 및 Grab Holdings Ltd. 및 Goto와 같은 동료 인터넷 대기업은 Alibaba가 매년 평균 약 27%씩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온라인 상거래의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. Google, Temasek Holdings Pte 및 Bain & Co.의 연구에 따르면 동남아시아의 인터넷 경제는 2025년까지 두 배인 3,63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.